주 여호와 하나님께서 성경을 통해서 계시하신 참된 진리를 바르게 고백하고 체계화한 것이 기독교 정통교리다. 21세기 기독교회의 사명은 그 진리를 바르게 계승하고 성실히 전수함으로써 교회와 성도들의 신앙을 굳게 세우고, 성령의 권능과 하나님의 말씀으로 악한 마귀와 이단들을 대적하며, 온 세상에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해나가는 일이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와 삼위일체 하나님을 아는 지식 곧 구원에 이르는 참된 교리를 계시하고 있다. 이 진리는 기독교회가 성경에 기초하여 고백해 온 사도신경과 초대교회의 공인신조로 확정되었고, 어거스틴에게서 칼빈에게로 이어진 신학사상으로서 개혁교회의 정통신조로 확립되어 계승되었다. 본서는 성경적이고 사도적이며 공교회적 정통신앙인 ‘개혁주의 전통(Reformed Tradition)’에 기초하여 현대기독교 이단사상들을 명확히 비평하였으며, 모든 그리스도인이 기독교 정통교리에 대한 바른 지식으로 거짓 신앙을 옳게 분별하고 승리의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을 주는 유익한 지침서이다.
연세대학교(B.L),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M.Div), 총신대학교(M.Ed), 중앙민족대학교(Ph.D)를 졸업하였고, 피어선신학전문대학원(Th.D과정)에서 수학하였다. 그동안 중국개혁신학원 교수,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 사역하였다. 현재는 개혁주의 전통 위에서 신학교육을 통한 선교사역에 힘쓰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칼빈주의 신학개요(2023, BOOKK), 요한계시록(2023, BOOKK), 참된 위로(오직 예수, 2022, BOOKK), 기독교회사(2022, BOOKK), 하나님의 영원한 경륜(2020, 예영), 기독교 신앙의 정수(2019, CLC), 개혁주의 교리사(2017, CLC), 개혁주의 선교학(2015, 킹덤북스) 등 10여권이 있다.